버박코리아가 코로나19를 계기로 자사의 첫 공식 유튜브 채널을 열고 디지털 홍보 강화에 나섭니다.
버박코리아(대표 신창섭)는 최근 코로라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디지털 홍보 전략 강화의 일환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채널명 'Virbac Korea', 바로가기)을 개설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첫 콘텐츠로 유명 개그맨과의 문답 형식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는 이색적인 시리즈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버박코리아 측은 "세계 최초로 돼지써코바이러스 d유전형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양돈용 백신인 '포시겐 PCV2' 제품을 양돈인들이 보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노정렬 개그맨의 행복한 돼지'라는 시리즈 영상물을 기획해 먼저 1편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시리즈는 돼지써코 바이러스가 무엇이고, 왜 변이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현재 대한민국 양돈장에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써코 d유전형이 무엇인지, 왜 포시겐 PCV2가 보다 효과적인 백신인지 등의 주제를 내용으로 총 9편이 제작되어 주 2회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고 덧붙였습니다.
개그맨 노정렬씨는 서울대를 졸업하고, 행정고시를 합격한 행정사무관 출신의 MBC 코미디언으로 데뷔 때부터 일반에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으며, 현재까지 방송 및 지자체 홍보대사 등의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돼지띠로서 그간 양돈 관련 행사 사회를 다수 진행한 바 있으며, 버박코리아의 홍보대사 및 명예사외이사이기도 합니다. 이번 유튜브는 재능 기부 형식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버박코리아 신창섭 대표는 "이번에 개설한 유튜브 채널은 포시겐 PCV2 홍보를 시작으로 반려동물, 축우 등 버박코리아의 주력 제품을 홍보하는 중요 수단으로 적극 사용될 예정이다"며, "버박코리아는 코로나19 이후 시대를 대비하여 앞으로 디지털 전략과 소비자 온라인 소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