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환경관리원(원장 이영희)은 2021년도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를 실시합니다.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는 축산업자 및 공동자원화시설을 설치하려는 지자체 등에 가축분뇨 처리에 필요한 관련 시설‧기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처리시설 평가대상은 개별 및 공동자원화 규모의 퇴비화‧액비화‧정화처리‧바이오에너지입니다. 관련기술 평가대상은 악취장지시설 장치‧설비입니다.
접수기간은 이달 8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신청 업체를 대상으로 축산환경관리원이 구성한 평가전문위원회가 9월까지 서면평가, 현장적용기술평가, 발표평가 및 종합평가 순으로 평가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평가 결과 종합점수 60점 이상인 업체는 12월 중 축산환경관리원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공개합니다. 아울러 책자로도 발간하여 지자체, 관련단체 및 축산업자 등에게 5년 동안 기술 정보가 제공됩니다.
이번 평가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축산환경관리원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신청서 작성방법 등 문의사항은 자원이용부(044-550-5033, 권오상 주임)로 문의하면 됩니다.
축산환경관리원 이영희 원장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업체들이 많이 참여하여 기술 정보의 공유가 활성화되고 축산환경개선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득흔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