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양돈연구회(회장 권동일, 이하 연구회)가 오는 28일 오전 10시 제18회 양돈기술세미나를 엽니다. 장소는? 당일 그냥 농장 사무실에서 편하게 들으시면 됩니다. 물론 사전 등록은 필수입니다.
연구회 측은 당초 21일 계획되었던 제18회 양돈기술세미나를 최근 구제역 발생으로 인해 28일로 날짜를 옮겨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갑작스런 구제역으로 축산 관련 모임이 금지된 상황에서 연구회는 내부적으로 세미나의 잠정 연기 혹은 자료집 발간으로 대체하는 등의 여러 논의를 가졌습니다. 하지만, 세미나를 바라는 양돈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온라인 세미나, '웨비나'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는 큰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번 웨비나는 사전 등록(바로가기)을 통해 28일 10시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습니다.
한국양돈연구회 제18회 양돈기술세미나(2월 28일 오전 10시)
▶최근 냄새 규제 동향과 냄새 저감을 위한 양돈장 관리 방안(조진현 부장, 대한한돈협회)
▶저돈가 시기 극복 전략, '비육돈 사고율 줄이기'(신현덕 원장, 신베트동물병원)
▶2019년 한돈산업 및 돈육시장 전망과 한돈농가에 대한 제언(이승형 양돈팀장, 농협사료)
연구회 측은 "지난해에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우려와 무허가 축사에 대한 압박 그리고 저돈가에 시달렸던 한해였다"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저돈가 극복을 위한 방안과 좋은 사례 및 기술 정보에 관한 강의가 진행된다"며 한돈농가를 비롯한 산업 관계자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웨비나 시청과 관련 문의는 웨비나 고객센터(070-4911-7921)로 연락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