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을 추구하는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ICT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농·축산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2018 선진 농·축산 ICT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선진 농·축산 ICT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내 유일’의 농·축산 + ICT 융복합 분야 공모전입니다.
선진은 미래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 영농 분야의 인재 발굴을 위해 해당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 농·축산 관련학과 및 ICT 학과는 물론 다양한 전공분야 대학생의 참여가 매년 급상승하고 있어 농·축산업에 꿈을 가진 인재들의 ‘등용문’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공모전 주제는 ‘ICT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대한민국 농·축산업 아이디어’입니다. 참가자는 세부 과제인 △ICT 기술 활용 스마트 축산 아이디어 제안 △ICT 기술 활용 스마트 농업(축산 분야 제외) 아이디어 제안 △ICT 기술 활용 저공해, 친환경 축산농장 아이디어 제안 중 하나를 택일하고 각 과제에 맞는 창의적인 농·축산 ICT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기획안 형태로 제출하면 됩니다.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학과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대상 1팀(500만원)을 비롯한 총 6개 수상팀에게는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모든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선진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1차 서류전형 통과 등 채용 특전이 주어집니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9월 3일(월)부터 11월 4일(일)까지 약 두 달간입니다. 접수는 선진 공모전 접수페이지를 통해 운영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2주 중 수상자 발표 및 시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 및 요강은 선진 공모전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한 선진 이범권 총괄사장은 “미래의 기반산업으로서 농·축산업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영농 분야에 창의력을 더해 줄 젊은 대학생들의 역할이 더욱 필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 농·축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원석을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