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이 이달 29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미트러스트’ 1기를 모집합니다.
미트러스트는 축산 분야에 관심이 많고 소셜미디어 채널(SNS)을 운영하는 대·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영상과 취재(글쓰기), 두 개 부문으로 모집합니다. ‘영상 부문’ 서포터즈는 5개 팀을 모집하며, 4명이 1팀으로 구성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취재 부문' 서포터즈는 5명을 모집합니다.
미트러스트로 선발되면 5개월간 축평원의 소식을 알리고, 축산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받습니다.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상과 상금이 지급되며, 축평원 입사 지원 시 채용 가점을 받습니다.
올해는 멘토링를 통해 풍부한 직무 경험과 현직자 소통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활동 범위를 기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한 합동 홍보도 할 계획입니다.
'미트러스트' 지원 방법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축평원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축평원 장승진 원장은 “축평원은 M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여 신뢰할 수 있는 축산 정보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축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득흔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