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 이하 축평원)은 ‘2022년 축산데이터 분석·ICT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주최하고 축평원이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축평원이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를 높이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각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축평원의 축산물품질평가·축산물이력관리·축산물유통정보조사 등 주요 사업에 접목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14일까지입니다. 응모 분야는 ‘데이터 분석’과 ‘ICT 활용 아이디어’ 분야, 두 가지입니다. 데이터 분석은 축산데이터를 활용한 축산 현황분석 및 정책 의사결정 모델 발굴 등이 해당하며, ICT 활용 아이디어는 축평원의 주요 사업에 적용 가능한 ICT 활용 아이디어를 말합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혹은 팀(4인 이하)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종 우수작은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오는 12월 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총 360만 원 상당의 시상금을 수여합니다.
대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www.ekape.or.kr) 공지·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축평원 박병홍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미래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견인할 핵심 원동력인 축산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할 것”이라며 “대회 성과를 실제 사업에 접목시키고 축산업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득흔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