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인겔하임 동물약품(사장 서승원, 이하 '베링거인겔하임')이 PRRS 관련 정보를 엮어 책으로 발간했습니다. 타이틀은 '쉽게 읽어보는 PRRS 질병과 컨트롤' 입니다.
PRRS(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는 양돈질병 가운데 가장 큰 경제적 피해를 유발하는 질병입니다. 미국에 따르면 연간 7000억원의 피해를 유발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는 최소 1000억원의 피해를 추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용화된 백신이 개발되어 있지만, 백신만으로 목표하는 효과를 기대할만큼 컨트롤이 만만치 않은 질병입니다. 때문에 베링거인겔하임은 5단계의 PRRS 컨트롤 방법을 제시합니다. ▶실현 가능한 목표 설정 ▶현재 농장의 PRRS 상태 체크 ▶현재 농장의 문제점에 대한 조사와 이해 ▶해결책 마련과 계발 ▶모니터링 및 컨트롤 실행 등 순입니다.
현재까지 많은 연구에도 불구하고, 사실 아직은 PRRS 바이러스에 대해 밝혀진 것보다 모르는게 더 많습니다. 그나마 밝혀진 사실도 복잡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발간한 책의 제목에 '쉽게 읽어보는'이라는 문구가 들어간 것입니다. 베링거인겔하임은 '최대한 이해하기 쉬운 용어와 해석을 사용, 양돈인들의 눈높이에 맞췄다'고 밝혔습니다.
책의 주요 구성은 PRRS 바이러스, 질병, 임상증상, 경제적 비용, 면역, 역학, 전파, 진단, 컨트롤, 사양관리, 감염고리, 백신 등입니다.
책은 비매품이며 관련 문의는 베링거인겔하임 영업팀 또는 본사 사무실(02-709-0128)로 연락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