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가 양돈용 신제품 ‘윈맥스50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팜스코 창립 50주년 특별 신제품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지난 6일 대구서 열린 한국국제축산박람회 팜스코 양돈 세미나를 통해 처음으로 공식 출시를 알렸습니다.
이날 세미나에서 박정현 양돈PM은 신제품 출시의 배경으로는 더워져 가는 날씨, 커져가는 일교차, 여러 질병의 위협 등을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여름철 출하지연, 밀사, 출하체중 저하를 겪고 있는 농장에 신제품 사용을 자신있게 제안했습니다.
이어 박재원 R&D 박사가 신제품을 소개했습니다. 박 박사는 '윈맥스50솔루션'의 특징과 장점을 ▶강력한 고영양 설계(Ultra-Nutrition Density) ▶강력한 소화흡수 향상(Ultra-Digestion & Absorbtion) ▶강력한 장건강 향상(Ultra-Gut Health Improve) ▶강력한 면역시스템 향상(Ultra-Immune System) 등 4가지로 요약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빠른 성장을 위해 에너지와 라이신을 상향해 설계했습니다. 사료섭취량은 늘리면서 소화흡수율이 높은 특수가공 원료를 사용했습니다. 장건강을 위해 강력한 유해세균 컨트롤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면역력 개선을 위해 천연 농축 항바이러스 기술과 최신의 활성비타민 D 기술을 반영했습니다. 끝으로 국내 최초로 화농저감 기술을 담아 잘못된 주사에 의해 발생하는 화농과 염증물질을 신속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현재 특허 출원을 준비 중입니다.
팜스코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윈맥스50솔루션’은 고온 스트레스와 환절기의 시작으로 인해 출하지연 문제를 겪고 있는 농장에 좋은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트랜스, 젖돈 구간 56일령부터 105일령까지 50일간 먹이는 스탠다드 프로그램과 출하일령을 단축시키기 위해 4주간 전 구간에 급여하는 단기성장극대화 프로그램 등을 권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근선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