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이 ‘2021년 축산분야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대학·축산 관련 유관기관·민간업체 등 분야 구분 없이 다양하고 참신한 일자리 제안을 한자리에 모을 예정입니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참여 가능하며, 11월 11일까지 접수(ko0614@ekape.or.kr)를 받습니다. △취약계층의 고용안정 강화 일자리 △디지털 및 환경개선 일자리 △지역상생 일자리 △창업 지원 일자리 등 축평원이 기여할 수 있는 축산분야의 일자리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응모작을 대상으로 1, 2차 심사를 거쳐 11월 말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최우수상(100만 원, 기관장상)을 포함하여 총 6건(290만 원 상당)의 포상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실행 가능한 일자리 제안의 경우 축평원에서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공모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축평원 홈페이지(www.ekape.or.kr) 공지·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승진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ESG·포스트 코로나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환경 속 국민의 변화 요구에 부합하는 축평원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득흔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