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브이씨(대표 김지홍)'가 자사가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바이오아토젠 FMD(구제역)' 백신의 라벨 디자인을 변경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디자인 변경은 백신 제조사인 'Biogénesis Bagó(바이오제네시스 바고)'의 브랜드 가이드에 맞춘 리뉴얼입니다.
새 라벨 디자인에는 QR코드가 삽입되었습니다. QR코드는 바이오제네시스 바고가 최근 아시아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만든 'ASIA 홈페이지(바로가기)'로 연결됩니다. 홈페이지는 한국어를 지원하며, 바이오제네시스 바고 기업 소개 등 다양한 뉴스 및 교육 자료가 업데이트되어 있습니다. 고객 문의를 접수할 수 있는 코너도 있습니다.
또한, 새 라벨에는 식품 안전과 관련 더욱 안전한 백신을 보장하기 위한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이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는 GTIN(국제거래단품식별코드), 제조번호(batch number), 유통기한, 일련번호 등 제품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백신 라벨 병의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촬영하여 앞서의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제네시스 바고는 새 라벨과 관련한 안내 동영상을 제작 배포했습니다.
한편 바이오아토젠 FMD 백신은 6PD50 이상의 O1 Campos, A24 Cruzeiro, A2001 Argentina의 3종의 항원으로 이루어진 다가백신입니다. 지난 '19년 상시백신으로 선정된 이후 현재까지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는 스테디셀러입니다. 제조사인 바이오제네시스 바고는 세계적 수준의 FMD 백신을 제조하는 국제적인 생명공학 기업으로 FMD 백신 개발과 제조에서만 70여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프브이씨는 구제역 백신 전문 기업입니다. 바이오제네시스 바고의 구제역 백신 국내 공급뿐만 아니라 구제역 백신 국산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향후 국산 구제역 백신 생산을 위한 오송공장의 건물 사용 승인이 지난달 말 완료되었습니다. 이 공장은 대지면적 31,282㎡, 연면적 10,959.37㎡으로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건물입니다.
이득흔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