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YBD품종을 활용한 프리미엄 돼지고기 브랜드 ‘THE짙은’을 론칭하고 도드람몰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THE짙은’은 국내에서 약 0.3%만 유통되는 YBD품종은 육질이 좋은 버크셔를 교잡해 생산성보다 맛에 초점을 두고 차별화시켰습니다. 프리미엄 한돈 ‘THE짙은’은 마블링이 풍부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또한 지방과 수분 배출이 적어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드람은 ‘THE짙은’의 일관된 맛과 품질을 위해 YBD품종에 맞는 사료를 연구하고, 성장단계별로 구분한 ‘THE짙은 전용사료 급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용사료를 통해 돈육 내 오메가3 비율을 높이고, 원료돈 스트레스 저감을 돕도록 설계되어 YBD품종의 장점인 육질을 강화했습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돼지고기는 품종과 사육 방식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질 수 있어 차별화된 프리미엄 한돈 ‘THE짙은’이 특별함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도드람은 소비자들의 가치와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 중심의 전문식품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도드람 ‘THE짙은’은 도드람 공식 온라인몰 도드람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마켓컬리, 쿠팡, SSG닷컴 등 신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근선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