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 이하 한돈자조금)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 대상 전방위적인 프로모션에 나섭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한돈자조금은 등심을 제외한 앞다리살, 뒷다리살, 삼겹살 등 전 부위 소비촉진을 목표로 한돈의 소비 붐업을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한돈자조금은 먼저 각 소비처별 판매 모니터링과 데이터에 기반해 각 부위별 수급상황 분석을 추진, 보다 효과적인 대응 방안 모색에 나섭니다.
먼저, 앞다리살‧뒷다리살의 경우 급식 소비 확대 캠페인을 추진하고, 외식소비가 많은 삼겹살 소비 증진을 위해서는 한돈 인증점 할인 프로모션과 한돈몰-카카오톡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한돈몰 및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추진해 전 부위 소비촉진을 도모합니다.
세부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한돈몰에서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구이용 기획상품 30% 할인행사 및 앞다리살 500g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며, 카카오톡과 제휴를 통해 한돈 40% 할인 기획전도 운영합니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감사선물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1천여 개에 달하는 한돈 인증점과의 제휴를 통한 프로모션도 다양합니다. 한돈 인증 식당 이용 시 2000원 할인행사(2만원 이상 메뉴는 4000원 할인)를 진행하며, 인증 식육점의 경우 삼겹살 1kg 이상 구매 시 한돈 저지방 부위 300g을 추가 증정합니다.
대학 축제가 있는 5월 중순에는 고려대, 서강대, 한양대 등 서울시내 5개 대학과 함께 학교당 250만원 상당의 시식행사를 겸한 한돈 페스티벌을 개최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야구장 장외 프로모션, 경마공원 바로마켓 한돈 시식행사 등도 추진합니다.
또한 대한영양사협회와 공동으로 학교, 산업체, 병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한돈 급식 레시피가 보급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며, 직장인들이 단체로 이용하는 8개 대형 구내식당과의 연계를 통해서도 ‘한돈 웰빙부위 알리기’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먹방 예능 프로그램을 활용한 한돈 이슈화와 교양정보 프로그램을 통한 소비 붐업도 적극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지상파 및 케이블 TV의 인기 예능프로그램과 전 연령이 즐겨보는 교양정보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한돈소비촉진 (PPL)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하태식 위원장은 “봄철은 한돈 소비가 증가하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야외 소비 감소와 미투 현상 등 사회적인 이슈로 인해 한돈 소비 정체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부담없이 한돈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어려움에 처해 있는 한돈 농가는 소득 증대 효과를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