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올림픽이 12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이 대회에서 금메달 13개, 은메달 9개, 동메달 10개를 획득하여 종합 순위 8위로 성과를 올렸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역대 하계 올림픽 최다 금메달 타이기록이자, 최소 인원으로 나선 성적이라는 점에서 의미 깊습니다.
이번 성과의 배경에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노고와 함께 각계의 후원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 역시 선수들의 체력 유지를 위해 우리돼지 한돈 지원을 이어왔습니다.
한돈자조금은 지난 2월부터 파리올림픽을 준비하는 국가대표선수촌에 우리돼지 한돈 1천 세트(총 2톤)를 지원하며 국가대표팀의 후원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올림픽 시즌 동안 '올림PIG' 캠페인을 통해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고 올림픽 관람 문화를 촉진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7월 중순부터 한돈자조금은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올림픽을 주제로 한 디지털 화제성 영상을 공개하며 사전 열기를 더했고, 인스타그램에서는 '올림.PIG 속보' 시리즈를 통해 국민과 함께 선수들을 응원하는 현장감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국돼응원가 댄스챌린지'를 통해 국민들이 함께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즐거운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올림픽을 계기로 앞으로도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기 진작과 체력 관리를 위한 한돈 지원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또한, 비인기 종목을 포함한 스포츠 후원 활동을 넓혀 국내 스포츠 발전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과 스포츠 마케팅을 이어오고 있는데, 이번 파리올림픽을 계기로 좋은 성과를 이룬 것에 기쁘다”며 “우리 선수들이 우리돼지 한돈을 먹고 힘을 낸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근선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