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 이하 축평원)은 2월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축산물 가격정보 구독서비스’를 실시합니다.
각종 축산물 가격정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축평원은 모바일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 알림톡’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신청자가 원하는 정보를 직접 선택하여 정기적으로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독 가능한 항목은 ▲가금산물 산지가격 ▲가금산물 도매가격 ▲소 경락가격 ▲돼지 경락가격 ▲축산물소비자가격 총 5종입니다. 축평원 대표 누리집에서 본인 인증 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다음 날부터 알림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 하단 ‘자세히보기’ 버튼을 누르면 축산유통정보 누리집으로 연결돼 그래프를 비롯한 관련 정보를 상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신청은 축평원 누리집에서 알림소식> 구독서비스 > 가격정보 알림톡 순입니다.
이와 더불어 축평원 공식 카카오톡 채널(‘축산물품질평가원’)을 친구로 추가할 경우, 기관 소식지(KAPE in) 등 다양한 축산 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한편, 축평원이 기존에 제공하던 가격정보 문자서비스(SMS) 3종(소·돼지 경락가격, 가금산물 거래가격, 축산물 소비자가격)은 4월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박병홍 원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축산물 가격정보 구독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축평원은 다양한 소통채널을 활용해 축산유통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각종 축산 데이터를 국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이근선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