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Y 25두를 달성하고 있는 우수 양돈농가의 양돈 관리 비법이 10월부터 네이버 양돈 밴드 '돼지기술공감'을 통해 공개됩니다.
17일 전북 정읍의 농축산용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에서 개최된 '양돈장 경영자 초청 우수양돈농가 영농기법 개발 매뉴얼 워크숍'에서 전북대학교 선종근 교수는 현재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과제로 진행 중인 '베스트파머 영농기법 모델화 사업'의 일환으로 MSY 25두 이상의 높은 양돈 성적으로 갖고 있는 5개 농장의 농장운영 노하우를 10월경부터 네이버 밴드 '돼지기술공감'을 통해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선 종근 교수는 '앞으로 공개 예정인 양돈 베스트 파머 영농 기법에 양돈인들의 많은 관심과 함께 댓글을 통한 의견 교환을 부탁한다.'며 '다양하고 심층적인 논의를 통해 양질의 매뉴얼 작성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양돈베스트파머 영농기법이 공개될 '돼지기술공감(밴드장 김윤식)'은 양돈 전문 SNS 밴드로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SNS컨설팅 사업의 일환으로 '14년 5월 김윤식 교수(전북대학교)가 개설했습니다.
현재 2,350여명의 양돈산업 관계자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양돈산업의 주요 이슈와 정보를 나누는 양돈 최대의 온라인 커뮤니티입니다. 양돈산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네이버 밴드에 '돼지기술공감'을 검색해 가입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