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이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우리 몸을 녹일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돼지고기를 활용한 국물요리 3선을 소개했습니다. '등갈비 김치찌개', '순댓국' 그리고 '우거지 뼈해장국'이 주인공 입니다.
본격적으로 날씨가 추워지면서 사람들의 옷차림이 두꺼워지고 있습니다. 낮은 기온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같은 때에 뜨끈한 국물 요리를 먹으면 체온이 올라가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단백질 가득한 건더기까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 단백질은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항체의 주성분으로, 겨울철 체력을 보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은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등 육류에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돼지고기에는 면역력 증진을 돕는 비타민 B1이 소고기보다 8~10배 많고, 이외에도 비타민A, 칼슘, 인 등 각종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있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 영양식으로 제격입니다.
실제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이 실시한 ‘2016 돼지고기 소비자 인식 조사’에 따르면, 전체 1,000명의 응답자 중 가장 많은 응답자(23.7%)들이 체력보충을 위해 돼지고기를 찾는다고 답했습니다.
추운 날씨일수록 한돈이 들어간 뜨거운 국물요리가 제 맛이고 제 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