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뿐만 아니라 피내 접종 모두가 가능한 '북미형 PRRS' 백신이 국내 처음으로 소개됩니다.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대표 윤훈갑)은 이달 10일 오후 1시부터 대전 오노마 호텔에서 '프라임팩® PRRS' 신제품 출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습니다.
'프라임팩 PRRS'는 PRRS 2형(북미형) 바이러스로 인한 바이러스혈증과 임상증상을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약독화된 PRRS 생독 백신입니다. 후보돈과 모돈, 자돈 모두에게 사용이 가능하며, 높은 안정성과 접종 후 23주까지 지속되는 면역으로 PRRS 컨트롤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프라임팩 PRRS'는 근육 접종뿐만 아니라 최근 각광받고 있고 '피내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피내 접종은 우선 접종이 편리합니다. 주사침으로 인한 질병 전파 가능성이 없습니다. 돼지의 접종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국내 판매되고 있는 북미형 PRRS 백신 가운데 피내접종이 가능한 것은 이번에 출시되는 '프라임팩 PRRS'가 유일합니다. 한국엠에스동물약품이 현재 공급 중인 '포실리스 PRRS' 역시 근육·피내 접종 모두 가능한데 '유럽형 PRRS' 백신입니다. 물론 북미형·유럽형 모두에 일정 효과(교차방어)를 가진다는 공통점은 있습니다.
이번 출시 세미나에서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은 ▶해외 PRRS 발생 상황과 프라임팩 PRRS을 이용한 컨트롤 사례(Hongyao Lin, MSD Regional Marketing Dir.)와 ▶프라임팩 PRRS 소개와 국내 농장 적용 결과(김영인 부장,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 등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내 PRRS 통제에 대한 해결책(윤용대 원장, 피그케어 동물병원)도 제시합니다.
행사는 별도의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행사 관련 궁금한 사항은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 양돈사업부(02-331-2518)로 연락하면 됩니다.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 관계자는 "이번 프라임팩 PRRS 출시로 자사는 근육뿐만 아니라 피내 접종 모두가 가능한 유럽형·북미형, 두 가지 PRRS 백신을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양돈농가의 선택의 폭을 높였다"라며, "모쪼록 이를 통해 모든 양돈농가가 PRRS 안정화를 유지·달성하고 PRRS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일정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득흔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