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데이를 맞아 온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홍보 및 할인 행사가 진행됩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오는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사회·경제적 분위기를 전환하고 국민 모두가 활력을 되찾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지난 28일 밝혔습니다.
먼저 3월 3일 삼겹살데이 당일에는 ‘쯔양과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 라이브 방송을 선보입니다. 쯔양은 565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브 크리에이터입니다. 이번 방송에서 쯔양은 한돈 삼겹살을 맛있게 먹는 비법, 한돈의 우수성 등에 대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한돈 소비 진작에 힘을 보탤 예정입니다. 방송은 3일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한돈자조금 유튜브(바로가기)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한돈자조금은 또한 삼겹살데이 문화를 확산하고 대국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내맘대로 삼겹한쌈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3월 3일부터 20일까지 자신만의 삼겹한쌈 이미지 또는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합니다.
한돈을 이용한 요리 행사도 벌입니다. 한식진흥원과 함께 3월 3일과 4일, 양일간 ‘한돈X한식 온·오프라인 쿠킹클래스’를 마련해 외국인들에게도 한돈의 맛과 가치를 알릴 예정입니다.
할인행사도 추진합니다. 한돈몰을 통해 3월 2일부터 11일까지(주말 제외) 오전 10시 매일 350세트 한정 수량으로, 한돈 삼겹살데이 기획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2일 오후 7시에는 한돈몰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착순 1,000명에게 삼겹살 1kg, 목살 1kg 구성의 한돈 세트를 50% 가량 할인된 27,000원에 특가 판매합니다.
대형유통점 3사를 통한 할인 행사도 지원한다. 3월 3일 전후 일주일 가량 삼겹살, 목살 등의 부위를 이마트와 홈플러스는 최소 40~50%, 롯데마트는 최소 40% 이상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삼겹살은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우리 곁에서 함께해온 국민 활력소와 다름없다”며,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한돈 삼겹살데이를 통해 온 국민을 비롯하여 한돈 농가, 소상공인 모두 다 함께 일상의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득흔 기자(pigpeople1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