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도 힙하다, 이제는 K-라드 시대”

  • 등록 2025.08.18 19:07:45
크게보기

한돈자조금, 공식 유튜브 및 SNS채널 통해 하반기 디지털 영상 공개

최근 2030 세대와 디지털 네이티브의 새로운 푸드 아이콘으로 돼지기름, 라드(Lard)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라드는 높은 발연점 덕분에 튀김에 적합하고, 특유의 고소한 풍미로 베이킹과 한식 요리에 깊이를 더합니다. 이런 특징으로 단순한 조리용 기름을 넘어, 라드는 요리의 클래스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식재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2030 세대와 디지털 네이티브 등 차세대 소비층에게 라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알리기 위해 ‘디지털 콘텐츠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이번 ‘디지털 콘텐츠 캠페인’의 첫 프로젝트는 ‘하반기 디지털 영상 시리즈’ ‘LARD BY GIBANG-SSI(라드 바이 지방씨)’입니다. 영국 국영방송 BBC가 선정한 세계 8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재조명받고 있는 돼지기름 ‘라드’를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처럼 재해석한 것이 특징입니다.

 

 

디지털 영상에서는 화이트 수트와 선글라스를 착용한 모델들이 일상적인 공간 속에서 라드를 진지하게 소개합니다. 패션 화보를 연상시키는 장면 구성과 과감한 조명, 리듬감 있는 전개 속에 주변 인물들의 당황스러운 반응을 교차로 담아내며 ‘지금 내가 뭘 보고 있는 거지?’라는 호기심과 웃음을 동시에 자아냅니다.

 

영상은 본편 외에도 총 6편의 숏폼도 제작해 8월에 3편, 9월에 3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합니다. 8월에 공개되는 첫 번째 숏폼 영상은 외국인 모델을 활용한 패션 화보 콘셉트, 두 번째는 요리 유튜브 방송을 패러디해 ‘K-라드’의 풍미를 강조하는 장면, 세 번째는 ‘적당히 맛있다’는 엄마의 말에 라드 한 스푼으로 감칠맛을 살리는 상황극 등 위트 있는 설정으로 구성됐습니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디지털 영상 공개를 기념하는 온라인 댓글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한돈자조금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LARD BY GIBANG-SSI(라드 바이 지방씨)’ 영상을 시청한 뒤 관람평과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이 제공됩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라드는 단순한 조리용 기름이 아닌, 새로운 세대의 취향과 생활을 담아낼 수 있는 아이템”이라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라드를 비롯한 한돈의 가치를 새롭게 알리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라드는 오랫동안 중식 요리에나 쓰는 ‘옛날 기름’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이제는 젊은 세대의 부엌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새로운 맛의 언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라드를 트렌디하면서도 실용적인 푸드 아이콘으로 재해석해, 디지털 네이티브와 함께 주방 문화를 새롭게 써 내려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근선 기자(pigpeople100@gmail.com)

관리자 pigpeople100@gmail.com
Copyright @2016 돼지와 사람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돼지와 사람 I 031-988-1184 I 신문사업등록번호: 경기아51445 I 등록연월일: 2016년 12월 9일 I 제호: 돼지와사람 I 사업자등록번호: 136-12-63379 I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중부부천 제 2017-1호 I 발행인: 이득흔 | 편집인: 이근선 I 발행소: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2로 192, 302-901| 청소년보호책임자: 이근선| 대표메일: pigpeople100@gmail.com I 돼지와사람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2017 돼지와 사람 Corp. All rights reserved.